FAQ

뒤로가기
제목

[질문] 파인더는 어떻게 맞추나요?

작성자 관리자(ip:)

작성일 2014-01-08

조회 52703

평점 0점  

추천 추천하기

내용

[답변]

 

탐색경 정렬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1- 일단 대낮에 먼곳에 있는 물체를 선정합니다. 그 물체는 눈에 잘 띄는 교회 지붕 십자가나, 전봇대, 건물 모서리 등이 좋습니다. 물체는 최소한 300m 이상 떨어져 있어야 합니다. 먼 곳일수록 좋긴 합니다.

2- 탐색경을 사용하지 말고 천체 망원경 만으로 그 물체(표적)을 맞추십시요(망원경 만으로 표적을 맞추려면 조금 힘드실 지도 모르지만...). 사용하는 접안렌즈는 제일 저배율 접안렌즈(초점거리 20-40mm 사이의 접안렌즈)를 사용하세요. 표적을 시야 중앙에 넣고 초점을 맞추세요. 망원경에 있는 적경, 적위 잠그게를 잠그어서 천체망원경이 움직이지 않도록 합니다.

3- 이번에는 탐색경을 들여다 보시고, 그 표적이 탐색경에 어디 쯤에 있는지 찾으세요. 아마 십자선 중앙에서 벗어나 있을 것입니다.

4- 탐색경 홀더에 있는 2개 또는 3개의 나사를 풀고 조이고 하면서 표적을 십자선 중앙에 오도록 맞추세요. 이런 과정에서 망원경을 움직이지 않도록 조심해야 합니다. 움직여서 표적이 망원경 중앙에서 벗어나 버리면 안됩니다.

5. 탐색경 중앙에 맞추었으면 망원경을 들여다 보고서 표적인 여전히 중앙에 있는지 확인하시면 됩니다. 만일 중앙에 없다면 2번 3번 4번 과정을 다시 반복하시면 됩니다.

6- 탐색경 홀더에 있는 나사들은 단단히 고정 되어 있어야 다시 흐트러지는 것을 막을 수 있습니다.
망원경을 사용할때도 탐색경의 영점이 흐트러지지 않도록 조심하세요. 탐색경을 되도록 만지지 않는 것이 상책입니다.

첨부파일

비밀번호
수정

비밀번호 입력후 수정 혹은 삭제해주세요.

댓글 수정

이름

비밀번호

내용

/ byte

수정 취소
비밀번호
확인 취소

고객만족센터 운영안내

1661-8457 월요일 ~ 금요일
10:00 ~ 18:00
주말/공휴일에는 문의게시판을 이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무통장입금계좌안내

예금주: 엠에스캠핑
주문자명과 입금자명을 확인해 주세요.
우리은행 1005-602-701821

WORLD SHIPPING

PLEASE SELECT THE DESTINATION COUNTRY AND LANGUAGE :

GO
닫기